메뉴

“식품분야 특허, 상표 출원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4월 15일부터 교육 실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내달 15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식품기업들이 특허 및 상표출원에 관한 전반전인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이해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식품특허ㆍ상표권 관리’ 교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식품특허ㆍ상표권 관리’ 과정은 식품 분야에서의 특허와 상표출원 과정의 이해를 돕고 신기술 및 지적재산권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보호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교육생에게 상세히 전달하는 교육이다. 특히 특허청 수석 심판관 권오희 부이사관의 실무중심의 유익한 강의는 식품기업들이 특허와 상표출원에 관해 지녀왔던 여러 의문을 해소해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의 첫 번째 시간 ‘식품사업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 브랜드 관리 전략’에서는 특허괴물의 동향 및 대응방안, 브랜드의 역할, 상표권 침해 분쟁 사례와 대응전략 등에 대해 학습한다. 두 번째 강의 ‘식품특허 획득과 사업활성화 전략Ⅰ’에서는 식품발명의 주요 분쟁사례 연구, 특허전쟁시대의 식품특허전략, 식품특허를 활용한 고부가사업화 전략에 대해 다룬다. 마지막 시간인 ‘식품특허 획득과 사업활성화 전략Ⅱ’에서는 최근 식품분야의 특허출원 동향을 분석하고 식품발명의 명세서 작성요령 등을 학습한다.


총8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의 주요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등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교육참가비는 1만원이다.


교육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는 교육운영부(031-400-3527)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