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봄꽃, 무엇을 원하든 '한강봄꽃축제'

노들섬, 서래섬, 선유도, 하늘·노을공원까지 한강섬 봄꽃길 즐기기

야외에서 봄꽃놀이 즐기는 계절이 돌아왔다. 당신이 어떤 꽃을 원하든 '한강봄꽃축제'에 모두 있다. 싱그러운 꽃향기와 함께 '한강봄꽃축제'가 상춘객들을 찾는다. 가까운 한강공원으로 봄 맞으러 가자!


24일 서울시(한강사업본부)에 따르면 오는 4월 2일부터 5월 29일까지 58일간 한강공원 전역에서 한강봄꽃축제를 개최한다.


시는 4월과 5월에 걸쳐 한강 전역에 숨겨진 봄꽃 명소를 언제든 즐길 수 있도록 60여개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과 함께 풍성한 축제를 준비했다.


음악·공연 등 관람형 축제부터 한강 수상시설 등 다양한 체험형 축제와 생태를 주제로 시민이 직접 꾸미고 만들어가는 축제까지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올해 한강의 봄꽃 중 개나리 꽃은 바로 다음 주부터 시작되고 벚꽃은 4월 1일부터, 유채꽃은 4월 말부터, 봄꽃 중 가장 늦은 찔레와 철쭉이 4월 말부터 5월 말까지 피면서 한강에서 봄꽃 릴레이가 이어진다.


개나리는 전국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지만 축제화 된 곳은 많지 않다. 4월 2일 뚝섬한강공원 산책길에 피어난 개나리를 따라 한강 개나리 꽃길 걷기 행사가 펼쳐진다.


걷기구간은 약 5km, 70분 소요되는 코스로 거리음악가의 연주와 함께 진행되며, 곳곳에서도 다양한 거리공연 예술가들이 깜짝 등장한다.


도시에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생생한 자연을 체험하게 해주고 싶다면,  5월 21일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 열리는 한강 찔레 나라축제와 5월 28일,29일 이촌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한강 청보리축제를 추천한다. 


특히 한강 찔레나라축제가 열리는 고덕수변 생태공원에서는 △찔레열매 먹는 새와 곤충 알아보기 △찔레 효모주스 맛보기 △소만 맞이 모내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까지 함께하니 가족 봄나들이 장소로 손색이 없다.


이와함께 열렬한 사랑의 또다른 이름 장미는 뚝섬, 양화 한강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5월20일부터 축제 마지막날까지 한강 어린이 봄꽃 소풍 주간을 운영하고 이달 21일 뚝섬한강공원에서 어린이 봄꽃 그리기 대회가 개최된다.    


또한 한강공원 전역에서 유아·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따뜻한 봄날, 자연을 벗 삼아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암사생태공원에서 식용 가능한 들꽃을 찾아 화전 만들어 시식하는 들꽃전 축제를, 난지한강공원(한강야생탐사센터)에서 식물 인문학 강의, 풀꽃 염색 등 꽃섬축제_사람이 꽃이다를 운영한다.


어린이날인 이달 5일에는 반포한강공원에서는 서울푸드페스티벌이 펼쳐진다. 개막식, 스트릿푸드존, 어린이요리교실 등 먹거리로 더욱 즐거운 한강 봄축제를 선사한다.


시는 권역별·시기별로 봄꽃 군락지를 형성하여 한강공원 전 구간이 이어지는 한강백리꽃길을  만들고, 뚝섬 편백나무 힐링숲, 잠원 꿀벌숲 등 테마가 있는 한강숲을 조성하고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과 같이 꾸미고 가꾸어가는 함께 한강을 조성하는 등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생태성 풍부한 한강을 만들어 갈 것 이라고 밝혔다.


황보연 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시민 여러분들이 봄을 맞이하여 굳이 멀리 나갈 필요없이 가까운 한강으로 소풍을 오듯 방문해 봄꽃 축제를 즐기시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사계절 내내 한강공원을 즐길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문화공간으로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