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제일제당, 하이더 인수로 1조원 규모 기능성 아미노산 시장 진출

CJ제일제당은 21일 기능성 아미노산 업체인 중국의 하이더(Haide)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100% 지분 인수로 금액은 한화로 360억원이다.

 

하이더는 1986년에 설립된 식품 및 기능성 아미노산 전문회사로, 중국 저장성 닝보시 경제개발구역에 총 2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하이더 인수와 동시에 40종 이상의 기능성 아미노산과 아미노산 유도체(화학구조 일부를 변형한 유사 아미노산)를 생산할 수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CJ제일제당의 세계 최고 수준의 발효기술력과 하이더의 차별화된 고도의 정제기술력을 토대로 원료 구매, 연구개발, 생산, 판매 등의 모든 과정을 통합할 수 있어 향후 미래 성장 및 신규사업 진출을 위한 경쟁력까지 갖출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향후 5년간 핵심기술 및 설비, 전문인력 확보 등에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해 수액제, ·유아용 아미노산 등 의약용 아미노산 사업으로까지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기능성 아미노산은 식품이나 음료, 건강식품 등 식품소재부터 화장품, 생활용품, 비료 등 다양한 분야의 원료로 사용된다. 주요 제품은 시스테인, 메치오닌, 글루타민, 알지닌, 발린, 루이신, 이소루신 등이다.

CJ제일제당은 하이더 인수를 기점으로 친환경 바이오 기술력 기반 제품 개발과 고수익 제품 판매 확대, 글로벌 신규 고객 확보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식품조미 소재(핵산, MSG)와 아미노산(사료첨가제, 기능성, 의약용)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갖추고, 화학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산업소재(화이트 바이오)로까지 분야를 넓혀 글로벌 종합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노항덕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부문 부사장은 친환경 바이오 발효공법으로 5대 사료용 아미노산을 생산하는 세계 최초의 기업으로 섰다이번 하이더 인수를 시작으로 인류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아미노산 시장에서도 글로벌 메이저 플레이어(Major Player)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