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목)

전라도

장흥물축제, 전남도 8년 연속 대표축제 선정

김성 군수 "물축제 세계인의 축제 반열에 올리겠다"

전남 장흥물축제가 8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됐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19일 열린 ‘2016년 전라남도 대표축제 선정’ 심의결과 장흥물축제가 대표축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매년 도 내에 경쟁력이 높은 축제 10개를 대표축제로 선정하여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관광축제 후보로 추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대한민국 유망축제에 3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린 장흥물축제는 올해 한 단계 높아진 축제 수준을 선보이며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물과 숲 그리고 휴(休)라는 주제로 매년 7월말에서 8월초에 탐진강과 우드랜드에서 진행된다.


지상최대의 물싸움과 맨손물고기 잡기, 표고버섯 등 장흥의 특산물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을 이용한 천연 약초 힐링풀 운영 등 방문객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운영해 여름철 대표 축제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사원한 추억의 장! 차고 넘치는 흥!이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진 올해 물축제는 장흥읍 시가지에서 벌이는 물싸움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탐진강에 수상무대를 만들어 물축제다운 면모를 한층 강조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국내대표 포털사이트인 다음과 네이버에서 지역축제부문 검색어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유튜브 조회 1천회를 돌파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김성 군수는 “군이 가지고 있는 깨끗한 수자원과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해 물축제를 세계인의 축제 반열에 올리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