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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중국 식자재 시장 본격 진출

CJ프레시웨이(대표 강신호)가 중국 대형 유통업체인 영휘마트(永輝超市) (회장 장헌송)와 중국 식자재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합자계약을 20일 북경 인디고 CGV에서 체결했다다.

 

CJ프레시웨이와 영휘마트는 각각 1억위안(185억원)씩 투자하여 상해와 북경에 JV1 JV2를 설립하기로 했다.

 

중국 내에서 약 500여 개의 마트를 운영하면서 지난 해 6.8조의 매출을 달성한 영휘마트는 중국 내에서 생산되는 신선식품 부문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JV1CJ프레시웨이가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소싱력에 기반하여 전 세계의 다양한 상품을 직소싱하고, 500여 개에 이르는 중국 내 영휘마트 뿐만 아니라 영휘마트의 관계사, 도매시장 등에 이르기까지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 운영, 유통하는 상품의 식품안전성 확보 및 QC(Quality Control, 품질관리)를 담당할 예정이다.

 

본 협약 이후 법인 설립 인허가 취득 및 인력 채용 등을 거쳐 내년 2016년부터 운영하기 시작해 202063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강신호 대표 또한 십 수 년 간 한국에서 쌓은 식자재유통의 노하우를 십분 살려 거대 중국 내수 시장에 첫 발을 내디딘다면서 중국에서 K푸드 열풍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가장 기본이 되는 안전하고 품질이 보증되는 식자재 유통에 충실하면서 한국산 농산물 및 가공식품의 수출 창구 역할도 톡톡히 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