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는 7일 '보물섬 남해 커피축제' 개막...로스팅 체험도 가능

 

경상남도 남해군(군수 박영일)은 '제3회 보물섬 남해 커피축제'가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남해유배문학관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보물섬바리스타협의회(회장 이정현)에서 주최하는 이번 커피축제는 ‘커피 칸타레[노래하다]’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남해의 눈부신 풍광이 함께 짝을 이루며 풍성한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7일 오후 1시 개막식을 중심으로 더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지만 체험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평소 쉽게 겪을 수 없는 커피 로스팅 체험이 축제의 시작과 함께 준비된다.


또 축제장 한편에서는 핸드드립 추출 체험과 라떼 아트 시연이 진행돼 더욱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을 위해 준비된 무대에서는 국악오케스트라, 인디밴드 등의 공연도 열린다.


또한 보물섬바리스타협의회는 모두가 함께 채울 수 있는 초대형 캔버스를 준비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이 서로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커피, 생두, 원두 등 커피와 관련된 각종 먹거리를 전시․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 회장은 “커피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마련해 군민과 관광객들이 모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커피축제를 준비했다”며 많은 이들이 축제를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