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화섬쌀 벼베기,비빔밥 경연대회, 도래미 마을서 열려

주민 노래자랑 '나도스타' 섬쌀 홍보대사 박승희 등 인기가수 총출동

강화섬쌀을 알리기 위해 의미 있는 행사가 열린다.


인천 강화군 강화섬쌀 벼베기 대회 추진위원회(위원장 강필희)는 강화섬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촉진을 위해 제1회 강화섬쌀 홍보 전국 벼베기 비빔밥 경연대회가 10일 오전 10시 인천 강화군 도래미 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남북분단의 현장인 강화군에서 우리 민족의 동질의식을 고취시켜 통일을 기원하며 농민들의 긍지를 높이고 강화섬쌀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해 가뭄 등 어려운 여건 속에도 풍년을 맞이하게 된 것을 전 국민들과 함께 축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자는 의미다.


특히, 강화섬쌀 벼베기 대회를 비롯해 강화섬쌀 비빔밥 만들기 및 시식, 벼 이삭줍기 체험, 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통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와함께 참가는 누구나 가능하며 5명이 팀을 이뤄 지정된 논에서 낫으로 벼를 베고, 강화섬쌀로 비빔밥을 만들어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우승자를 가린다.


가수 박승희, 최영철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무대와 주민 노래자랑 '나도스타'가 관광객들과 함께한다.


아울러 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는 강화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강화군, 강화군의회, 푸드투데이, 문화투데이, 농협강화군지부, 강화옹진축협, 강화인삼농협, 강화남부농협, 서강화농협, 강화농협, 강화군산림조합, 바르게살기위원회, 강화군새마을회, 도래미 마을, 명진컨벤션쎈터, 강화군전문건설협회가 후원한다.


한편, 파워풀한 목소리와 가창력 넘치는 끼와 열정을 발산하는 박하 같은 강화섬쌀 홍보대사 가수 박승희는 콩쿨 가요제에서 대상을 그리고 대학 대학원에서 음악을 전공한 실력파 가수다.


가수 박승희는 강화섬쌀 노래를 불러 강화섬쌀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강화섬쌀. (개사 강필희 / 작곡 송결)

깨끗한 강화 맛있는 섬쌀

일등쌀 강화 섬쌀아

농부들 땀과 정성이

한톨한톨 (송글송글) 맺혀있네

윤기가 자르르 영양도 만점

한번 맛보면 매력에 빠져

알알이 황금색 들판 신나는 풍년가 소리

믿을 수 있어요 강화섬쌀은

지킬 수 있어 우리 검강을

일등쌀 강화섬쌀 최고야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