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리온, 홈플러스 새 주인 될까?

인수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될 사모펀드와 손잡고 재추진 예정

오리온이 홈플러스 인수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홈플러스 인수 숏리스트에서 탈락한 오리온이 인수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될 사모펀드(PEF)와 손 잡고 인수를 재추진할 계획이다.

 

영국 테스코가 선정한 숏리스트는 칼라일과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AEP), MBK 파트너스, 골드만삭스 PIA, KKR 5곳의 사모펀드다.

 

오리온은 이들 중 누가 우선협상대상자가 되던지 컨소시엄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해 책임경영을 실천할 것을 구상하고 있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 내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있는 직원 100% 고용승계 보장 등 경영 3대 전략까지 세우며 적극적으로 인수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테스코는 당초 한국 여론이 일방적으로 흐를 경우 고가 매각이 어려워질 것을 우려해 오리온을 숏리스트에서 탈락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사모펀드가 컨소시엄에 전략적투자자를 참여시키는 것은 가능해 오리온을 비롯한 국내 사업자가 경영에 나설 가능성은 아직 열려 있는 상황이다.

 

오리온과 함께 인수전에 나섰던 현대백화점과 농협은 참여하지 않겠다고 입장을 밝혀 재계에서는 오리온이 홈플러스 책임경영을 다 할 국내 전략적투자자로 유일하다고 보고있으며 오리온도 이 점을 강조하며 인수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홈플러스 노조는 전국적인 투기자본 매각 반대서명운동을 실시하고 이번 주말 부분파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홈플러스 노조측은 영등포를 중심으로 한 강동과 강서, 금천, 월곡, 합정, 신내 등의 서울지역을 비롯해 경기와 인천, 울산, 부산, 경남등지에서 전국동시다발적인 시민서명운동을 진행 중이다.

 

홈플러스 인수 본입찰은 실사 기간이 길어지며 오는 24일로 연기됐다.

관련기사

6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