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양산삼축제, 산신제 시작으로 30일 개막

'즐기자 젊음, 챙기자 건강, 가자 신비의 산삼축제로'

경남 함양군(군수 임창호)에서 열리는 '제12회 함양산삼축제'가 '즐기자 젊음! 챙기자 건강! 가자 신비의 산삼축제로!'를 슬로건으로 30일 막을 올렸다.


이번 축제는 내달 3일까지 5일간 함양읍 상림공원 일원에서 남녀노소, 전 계층이 즐길 수 있는 전시·공연·체험·판매 등 65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열린다.


체험행사로 눈길을 끄는 것은 '황금 산삼을 찾아라' 이벤트다. 참가비 5000원을 내면 스토리텔링으로 펼쳐지는 심마니 역사탐방 코스를 정해진 시간내에 돌고 팀별 찾기 이벤트 진행 후 결승진출자를 가려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최종우승자에게는 황금산삼 30돈이 수여되는 등 산양삼 30박스, 산삼화분 300개 등 다양한 선물이 마련됐다.


이 외에도 심마니 과거시험·숲 속 곤충 찾기, 7080라이브공연 등이 내달 3일까지 펼쳐지고 어린이인형극, 산삼학술심포지엄, 5060낭만콘서트, 대학생뮤지컬경연대회, 월드뮤직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KBS전국노래자랑 녹화가 예정돼 관광객들과 군민들의 호응과 소설가 이외수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 산삼 마라톤대회 등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장 내에서는 산양삼과 농특산물특판장, 읍·면 먹거리장터, 산삼 카페에서는 함양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이와함께 산삼화분 만들기, 산삼 비누 만들기, 산삼막걸리 맛보기, 산삼 연 요리체험, 즉석 머그컵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편, 함양군에 따르면 항노화 식품이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면서 산삼 축제를 취재하기 위한 일본 NHK방송 등 외신기자단 20여명이 이번 축제를 방문한다.


함양군은 2020년 함양세계인삼엑스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