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시, 농부와 함께하는 '도시농업축제한마당' 개최

18일 오후 마포구 공덕동 생활문화장터 늘장서 다양한 프로그램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도시농업에 관심이 높은 시민들과 서울에서 직접 농사를 짓고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부 100인이 함께하는 '도시농업축제한마당: 서울 도시농부 100인 이야기'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축제는 18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마포구 공덕동 생활문화장터 늘장에서 개최된다.


도시텃밭을 가꾸고 있거나 시작하려는 시민들을 위한 ‘도시농부상담소'에서는 서울 도시농부들이 초보 농부들을 위해 건강한 먹거리 생산 방법을 알려주고 경험을 나눈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허브채소를 활용한‘허브로 조물딱 맛내기’와 ‘생태텃밭놀이’를 비롯해 ‘막걸리 식초만들기’, ‘생활 속 유기물 활용’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또 직접 깎아 만드는 생활소품과 텃밭 목공을 소개하는 ‘사부작 텃밭목공’과 ‘벌레오빠의 옥상텃밭 벌레 이야기’, ‘도시양계이야기’, ‘지렁이 퇴비 만들기’, ‘도시양봉’, ‘지하에서 버섯 키우기’ 등 다양한 전시마당을 통해 도시농업에 관련된 독특하고 유익한 정보도 제공한다.


장터마당과 음식마당에서는 강낭콩, 옥수수, 감자 등 제철채소와 뽕잎 장아찌, 콩 파스타, 치유음료, 텃밭비빔밥, 친환경 막걸리 등 한여름 가족들과 도심에서 건강한 제철 음식을 맛보며 추억을 쌓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이 외에도 행사장 중앙무대에서는‘아토’, ‘슬그머니’, ‘사람 또 사람’, ‘투스토리’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시는 이번 행사가 서울시만의 특색있는 도시농업 모델을 개발하고 도시농업 활성화와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동시에 건강한 먹거리와 면역력을 키우는 건강한 삶에 관심이 높은 많은 서울시민들의 참여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정경숙 서울시 도시농업추진반장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의 텃밭 가꾸기에 대한 궁금증 해소부터 건강한 먹거리 생산 경험까지 다양한 정보를 나눠 도시농업에 대한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