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구용 기미치료제 '더마 화이트정', 자외선 차단 효과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한 눈, 두피, 피부 등 건강 관리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약품은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소개하며 자사에서 개발한 기미치료제를 소개했다.


자외선은 눈의 각막, 수정체, 망막 등에 흡수되면 활성산소 발생과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등 눈의 노화를 앞당긴다.


자외선 노출과 세포 손상이 반복될 경우 세포의 변성이 일어나고 세포를 치료하기 위해 혈관과 이상 조직이 자라면서 백내장 등 각종 안질환 역시 생길 수 있다.


시력 교정술을 받았다면 자외선에 눈이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여름철 자외선 차단에 특히 주의가 요구된다.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평소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단, 진한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동공이 확장되어 오히려 더 많은 자외선이 침투될 수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선택할 때는 자외선 차단(UV) 효과 기능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선글라스 렌즈에 햇볕을 비추어 표면에 흠집이 없는지 체크하고 너무 진한 선글라스보다는 적당한 색의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어린이용 선글라스는 렌즈에 자외선 차단 기능이 없는 경우가 많아 더욱 세심하게 확인해야 한다.


여름 자외선은 모낭과 성장기 모근을 약하게 하여 모발 탈락이 쉬워져 탈모를 악화시키기도 한다.


자외선에 의해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이 손상되며, 멜라닌 색소도 파괴 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해지고 끊어지기 쉽다.


두피의 온도를 상승시켜 땀샘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노폐물이 많이 분비되는 환경을 만드는데, 심할 경우 두피 각질이 벗겨질 수도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두피와 모발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외출 시 양산이나 모자를 착용하여 보호해주는 것이 좋다. 단, 모자를 착용할 경우에는 틈틈이 모자를 벗어줘 땀이 남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외출 전 헤어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거나 평소 탈모전용샴푸를 사용하는 등 비교적 간편한 방법으로도 여름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만약 두피에 염증이 발생하거나 가려운 경우, 심하게 각질과 비듬이 일어난다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은 얼굴의 피부도 위협한다. 오랜 시간 노출되면 기미, 검버섯, 주름 등에 영향을 미치며, 햇빛에 노출된 지 몇 시간 만에 피부의 그을림 붉어짐 등을 동반한다.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깨끗한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외출 30분 전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되며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는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차단제는 한 번에 두껍게 바르는 것보다는 여러 번 얇게 펴 발라야 하며, 여름에는 땀에 자외선 차단제가 씻겨 나갈 수 있기 때문에 2~3시간에 덧발라주어야 한다. 요즘에는 다양한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가 판매되고 있어 피부타입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기미치료제는 바르는 타입, 경구용 등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경구용 기미치료제는 바르는 타입보다 여름철에 사용하기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약품에서 판매하고 있는 ‘더마화이트정’는 멜라닌의 생성에 중요한 효소인 티로시나제의 활성을 억제하여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트라넥삼산 성분이 들어간 경구용 기미치료제이다.


판토텐산칼슘, 비타민C, L-시스테인 등 미백치료제 성분이 처방되어 있다. 2개월 복용 패턴으로 ‘벨라 더마화이트정’과 번갈아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적인 기미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


약국마케팅팀 이혜림 약사는 “자외선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우리 건강에 밀접하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라며, “특히 자외선 지수가 높은 6~8월에는 안질환, 피부질환 등을 예방하기 위해 간단한 생활 습관을 개선하거나 자외선 관련 제품을 사용하는 등 자외선 차단을 습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