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금)

경상도

봉화군, 은어축제 앞두고 '인터넷 정보검색대회'

경북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제17회 봉화은어축제'를 앞두고 이를 자연스럽게 홍보 할 수 있는 '인터넷 정보검색대회'를 진행 중이다.


인터넷 정보검색대회는 봉화군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행사참여는 전국 어디서든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회결과는 오는 8월 10일(월) 봉화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봉화군에서는 이 대회를 통해 지역 축제 및 관광지, 군정 시책 등 다양한 문제를 제시함으로서 자연스럽게 지역을 홍보하게 되며, 정답자 중 30여명을 선정하여 금년에 생산된 지역 농.특산품을 제공한다.

 

한편, 봉화은어축제는 '은어가 들려주는 여름날의 추억'을 주제로 봉화읍 체육공원과 내성천 일원에서 은어잡기, 전국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은어는 상류 하천의 맑고 깨끗한 1급수에서 서식하는 민물고기로 담백한 맛과 영양가가 높아 살아 있을 때는 수박향이 나고 비린내가 없어 은어회, 구이, 튀김, 은어죽 등으로 임금님 상에 진상되던 웰빙식품이다.


은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고 항산화, 항고혈압, 항염증, 미백효과가 있는 단백질과 펩타이드가 존재해 피에 좋고 노화방지에 유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