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 하동군, 22일부터 '야생차문화축제'

경남 하동군(군수 윤상기)은 '왕의 녹차! 천년의 향과 멋이 살아 있는 그곳, 하동'을 주제로 '제19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열리며 차 시배지 화개.악양면 일원에서 모두 52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연예인 초청 축하공연.노래자랑.경연대회 같은 일회성 프로그램 외에도 축전기간 언제든지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상설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준비된다.


상설 프로그램은 모두 31개로 특히 녹차시장을 매일 열어 언제든 녹차와 녹차 가공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기·다구 등을 전시·홍보하는 녹차산업관, 녹차를 싸게 파는 게릴라 할인판매, 5만원 이상 녹차구매 고객에게 경품 기회를 부여하는 행운권 추첨 등도 매일 진행된다.
 

녹차 향을 따라 축제장에서 하동 8경 불일폭포까지 걷는 '천년 다향길 투어'가 매일 두 차례 열리고 차 시배지 일원에서 우전·녹차비누·녹차티백 등 같은 보물을 찾는 '대렴공 씨앗을 찾아라'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23일부터 25일에는 축제장 앞 맑은 화개천에서 맨손으로 참숭어를 잡고 인근 온천모텔 사우나에서는 녹차 찜질도 즐길 수 있다.


하동녹차의 전통과 우수성을 오감으로 느껴보는 '야생 찻잎 따기', 하동 차의 덖음 체험을 할 수 있는 '내가 만든 왕의 녹차', 관람객이 직접 녹차 떡을 만들어보는 '녹차 떡메치기'도 매일 참여 가능하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 외에도 1년 후 편지를 받아 볼 수 있는 '사랑의 느린 우체국', 자신 혹은 가족의 소망을 기원하는 '소망기원등 달기', 차와 함께하는 시간 여행, 최참판댁 민속놀이, 쌍계사 템플스테이 등도 축제기간 상시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하는 상시 체험.참여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 만큼 시간과 날짜 상관없이 언제든지 축제장으로 나오면 천년 차의 향과 멋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