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양사협회, 조리종사자 재해예방 '안전보건 교육교재' 발간

대한영양사협회는 집단급식소를 포함한 음식업종에서의 산업재해 감소 및 예방을 위해 조리종사자의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교육교재'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재는 집단급식소 및 음식업소에서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2014년도 안전보건지원 공모사업(안전보건공단 주관)의 일환으로 제작된 책자로서 그동안 교육자료 및 교재가 부족하여 자체적인 안전보건 교육 실시가 미흡했던 현장에서 체계적이고 지속적․반복적인 교육을 활성화시켜 서비스업에서의 산업재해 감소 및 예방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교재는 책자와 CD로 구성돼 있고 '조리종사자를 위한 안전보건 교육자료 개발 공모'를 통해 당선된 9건의 공모작 중 우수 4건(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경상남도영양사회, 인천광역시영양사회, 경기도영양사회)에 대한 교육과정안, 교육지도안 및 교육자료가 수록돼 있으며 각 공모작은 경력직원용 12차시분과 신규직원용 1차시분 총 13차시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교육지도안과 교육자료를 수록한 CD를 첨부하여 교육대상과 조리실 실정에 맞게 교육내용을 변경․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조리종사자들의 교육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보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발간된 책자는 전국 영양사 및 음식업종 사업주에게 널리 보급하기 위해 대한영양사협회 중앙회 및 전국 13개 지부를 통해 배포할 계획이고,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