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향자 교수의 슈퍼푸드> '오징어' 심장질환 예방...겨울철 다이어트 효과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식재료 중 하나가 오징어다.


오징어는 혈액 순환 작용을 원활히 하며 심장 질환 예방 효과가 있고, 간장의 해독 기능을 강화 한다.


또한 생물 오징어의 경우 100g에 87kcal가 될 정도로 저칼로리 식품이여서 한 겨울 다이어트를 꿈꾸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할 식재료다. 


오징어를 이용한 요리가 다양한 만큼 튀김, 회, 건조등 오징어의 맛을 즐기는 방법도 다양하다.


특히나 마른 오징어는 최고의 주전부리인데 마른오징어의 경우 콜레스테롤 함량이 많아 섭취 할 때 주의해야 하며 표면에 하얀 가루는 타우린 성분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이처럼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식재료인 오징어를 가지고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한다.


토마토 오징어 찜


준비 재료


오징어 1마리, 방울토마토 5개, 양파 1/2개, 월계수잎 2장, 마늘 2쪽, 토마토 케첩 1큰술 반, 우스터드소스 1큰술, 화이트와인 1/3컵, 송송 썬 쪽파 1큰술, 올리브 유 1큰술, 후추·파슬리 가루 약간씩


만드는 방법

1. 오징어는 내장을 빼고 깨끗이 씻어서 몸통에 칼집을 넣는다.

2. 토마토는 잘게 자르고, 마늘은 잘게 다져 둔다.

3. 올리브유를 두른 팬을 달궈 양파와 마늘을 먼저 볶는다.

4. 토마토와 월계수잎을 넣고 30초간 더 볶은 후 케첩과 화이트 와인을 넣고 고루 저어 준다.

5. 손질한 오징어를 넣고 소스와 볶아 준다.

6. 오징어가 통통하게 익으면 접시에 담는다.


연근 오징어 까나페   
                     
                                     
준비 재료


연근 1/2개, 새싹채소 50g, 오징어 1/2마리(몸통), 방울 토마토 3개, 레몬 1/2개, 녹말가루 2큰술, 비스킷10개

허브드레싱:허브오일·식초1/3컵씩,레몬즙 1큰술, 설탕 1큰술, 소금, 후추, 파슬리약간 


만드는 방법


1. 연근을 슬라이스하여 레몬 물에 담갔다가 건져 놓는다.

2. 오징어 몸통은 2cm정도 크기로 잘라 녹말가루를 약간 묻혀 튀긴다.

3. 방울 토마토는 슬라이스 한다.

4. 분량의 재료를 넣고 드레싱을 만든다.

5. 연근 위에 비스킷,새싹,토마토,오징어 순으로 올리고 허브드레싱을 뿌려 먹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