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화)

전라도

'자유 즐기자'...오는 7일 고흥유자축제 개막

첫 민간 주도...유자품평회, 가수 특별공연 등 행사 풍성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풍양면 유자공원 일원에서 2014년 고흥유자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유자축제는 지역전략식품산업육성 연계사업으로 유자식품클러스터사업단이 주최하고 고흥유자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전라남도·고흥군·완도군 후원으로 이뤄진다.


'자유를 즐기자!'는 구호로 개최되는 2014년 고흥유자축제 주요행사로 유자요리경연대회, 유자품평회, 유자가요제, 유자따기 체험행사, 유자피자, 유자수제맥주 시식·시음행사, 국내외 바이어초청 국제심포지엄 개최 및 고흥 농식품 수출관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부대행사로서 풍양면 한동리 풍물놀이패 길놀이 행사, 통기타가수 라이브 공연, 군민 및 관광객 즉석 이벤트와 특별공연으로 탤런트 김성환, 흙에 살리라 홍세민 가수 초청 행사도 곁들어 진행된다.


본격적인 유자 수확기는 매년 11월 10일 전후로서 이번 축제에서 유자 생산농가, 가공업체, 수출기업 등 관련업체가 한자리에 모여 유자와 관련된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를 선보이게 되며 유자축제가 행정 주도가 아닌 최초 민간주도로 열린다는 점도 큰 의미가 있다.


전국 최대 주산지인 고흥유자는 현재 지리적표시 제14호 등록과 함께 지난 3월 지역특화발전 지역특구로 지정하였고 또한 유자에 대한 기능성식품으로 인정받기 위해 임상전 실험과 인체 임상실험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 일본,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독일, 러시아, 캐나다 등 세계 15개국에 수출시장을 확보하는 유망 품목으로서 농가 생과판매, 가공, 유통, 수출, 지역일자리창출, 관광수입 등 연관 산업 연간 1천억원 이상 파급효과를 이루는 고흥군의 근간산업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