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억새 물결 출렁이는 창녕서 우수 농산물 즐기세요...'창녕우포누리 농특산물 한마당'

대형비빔밥만들기, 국악한마당, 난타공연 등 볼거리 풍성

경남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제8회 창녕우포누리 농특산물 한마당' 축제가 오늘 24일부터 사흘에 걸쳐 창녕읍 화왕산 자하곡 주차장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22일 밝혔다.


‘우포누리’는 세계적인 지명도를 가지고 있는 우포의 상징성을 활용해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상징하는 의미로써 따오기의 형상과 누리를 합성해 창녕군 농산물공동브랜드로 상표화한 것이다.


억새 물결로 유명한 화왕산과 한국관광의별로 선정된 신비를 간직한 우포늪, 그리고 전국최고의 수온과 수질을 자랑하는 부곡온천과 다양한  문화가 함께하는 창녕의 명산 화왕산자락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행사, 각종 대회,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선보일 계획이다.


첫날인 24일 금요일에는 제4회 경상남도 친환경농업인대회 개막식과 자연애(愛) 대형비빔밥만들기, 우포누리 레크레이션, 딩동댕! 현장노래방, 얼씨구! 우포누리 마당극이 열린다. 둘째 날인 25일 토요일에는 우포누리 개막식과 불꽃놀이, 창녕향토·특색음식 무료 시식회와 흥겨운 국악한마당 펼쳐진다. 셋째 날인 25일 일요일에는 제5회 창녕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 와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난타공연이 계획돼 있다.


한편 축제 참여자들에게는 창녕군 농특산물을 지급하고, 아울러 설문조사 참가자들에게는 창녕마늘.양파도 선물한다. 화왕산 억새와 코스모스가 하늘거리는 화왕산 자하곡에서 펼쳐지는 제8회 창녕우포누리 농특산물  한마당 축제가 창녕군민과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