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화고려인삼축제 "강화 6년근 인삼 사러 오세요"

가수 태진아, 성우진, 박남정, 달샤벳 축하 공연

고려인삼의 원산지, 6년근 인삼의 재배 최적지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하점면 고인돌광장에서 제2회 강화고려인삼축제가 개최한다고 밝혔다.


27일 오후 3시 개막식이 끝난 뒤에는 태진아, 성진우, 박남정, 달샤벳, EXID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강화고려인삼축제 축하 특집공개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화는 천혜의 기후조건과 미사질 토양 및 식양토로 구성된 인삼재배의 3대 요건을 모두 갖춘 재배지역으로 인삼의 내공과 내백이 없어 육질이 단단하고 홍삼 원료 중 천지삼 비율이 높은 6년근이 생산되는 최적지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강화인삼협동조합에서 인증한 6년근 강화인삼을 믿고 구입할 수 있으며, 인삼캐기 체험, 인삼주 담그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인삼그림 그리기대회, 인삼요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 및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한 인삼을 재료로한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돼 관광객들에게 오감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화인삼협동조합 관계자는 “축제장을  찾아오시는 방문객들에게 강화 6년근 인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이번 자리에 많이 찾아 오셔서 강화고려인삼을 오감으로 체험해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삼은 사포닌 함유가 많아서 심장질환 예방과 장 안에 있는 콜레스테롤과 결합해 체외 방출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