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미잡GO, 건강잡GO, 사랑잡GO '홍천찰옥수수 축제'

축하무대 가수 배일호, 박주희, 허윤아 등

강원도 홍천군(군수 노승락)은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재미잡GO, 건강잡GO, 사랑잡GO 의 슬로건으로 제18회 홍천찰옥수수축제가 홍천읍 토리숲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홍천군과 홍천군축제위원회(위원장 전명준)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대형 그늘막을 설치함은 물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맨손물고기잡기, 카약무료체험, 시크릿가든, 족대야(夜)체험 등 20여개 체험장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축제 이튿날인 8월 2일 오후 8시에는 박주희, 배일호, 김종석, 허윤아, 레이디T, 이상번 등 국내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도 열리게 된다. 


축제장에는 홍천군 10개읍면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지역별 농특산물을 관광객 및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고 물놀이 관광객들을 위한 탈의실 마련, 주차난 해소를 위해 홍천아산병원 입구에서 축제장으로 내려가는 도로를 신설하여 인근 부지를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등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했다. 


축제 체험 행사 중 시크릿가든 탐험은 날마다 임의로 정해지는 3~4개의 체험거리를 직접 체험한 후 도장을 모두 받아오면 1일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쌀,잣,인삼,한우 등 홍천 농특산품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장 먹거리터내에는 홍총떡, 옥수수범벅, 옥수수 콩물국수, 올챙이국수, 잣 도토리묵, 옥수수찐빵, 닭갈비, 막국수, 잣 비빔밥, 잣 식혜, 뻥튀기 등 다양한 향토음식들을 준비할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홍천찰옥수수축제는 가족과 아이들이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 가족형 관광객들이 해마다 많이 오신다"며 "이번에는 고향의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확대 운영되는 만큼 축제장에 오셔서 즐거운 여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