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이들 체험활동 고민? '다슬기축제'로 해결!

물놀이 즐기며 향토음식까지 맛볼 수 있어


'제8회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가 오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강원도 철원군 김화생활체육공원 및 화강쉬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철원군(군수 이현종)과 제3보병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추진위원회의의 주관으로 축제가 진행된다.


올해로 8회를 맞는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청정한 수변환경, 수도권에서의 우수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10만명 이상이 참여하고 가족과 장병이 함께 즐기는 여름철 대표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축제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알차고 맛있는 메뉴가 가득한 향토음식마당을 운영, 방문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의 체험ㆍ전시, 공연 컨텐츠가 보강된 맞춤형 가족 프로그램 구성, 군 장비 전시, 서바이벌 체험, GOP 견학 등 호국 및 안보의식 함양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좀더 알찬 행사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쉬리생태공원 일원의 야영장, 사계절썰매장 및 물놀이장 등의 다양한 공간에서 즐겁고 시원한 가족공감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 행사로는  ‘황금다슬기를 잡아라’를 중심으로 ‘보물토마토를 찾아라’, ‘워터챌린지’ 등으로 구성된 체험 및 호국안보 프로그램의 참여는 당일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다. 


한편, 다슬기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으며 눈의 충혈과 통증을 다스리는 효과가 있다.


또한 신장에 작용해 대소면을 잘나오게 하며,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 기능의 회복을 도우며 숙취해소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