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웰빙건강식품, 강화순무 맛도 좋고 숙취해소에도 좋아

박승희, 안덕수의원·김경호대표 만나 순무김치 탐방





최근 강화 순무의 항암효과, 혈청 콜레스테롤 감소효과, 소화기능 개선, 피로회복, 노화방지 등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강화 순무와 순무김치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푸드투데이와 가수 박승희는 인천시 강화군을 찾아 강화 순무와 순무 김치에 대해 탐방했다.


먼저 강화군당협의회 안덕수 위원장(국회의원.서구강화군을)은 강화 순무에 대해 "배추과에 속하며, 즙을 내어 장기복용하면 간경화를 고칠 정도로 효능이 좋으며 숙취에도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어 "도심에서 1시간이면 오가는 강화도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건강에 좋은 순무를 싼 가격에 많이 맛 보고 사가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강화특산물 강화섬김치 김경호 대표는 "감화섬김치는 인천시 강화군의 청정지역 혈구산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HACCP인증과 인천시 품질우수기업인증,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한국전통식품인증을 받은 업체이다."라며 강화김치를 만드는 제조업체로서 자부심을 밝혔다.


강화섬김치 이연례 조리원은 "강화 순무는 해풍바람을 맞으며 기름진 땅에서 자라 육질이 단단한다. 또한 배추뿌리 맛과 비슷하게 알싸하고 톡쏘는 맛이 있으며, 약간의 겨자 맛이 느껴진다."고 강화 순무를 소개했다.


이어 이 조리원은 순무 김치 제조과정을 소개하며 "순무김치는 다른김치와 달리 수분이 적어 육수를 끓여 김치를 만드는데, 육수 황태, 다시마, 멸치, 양파, 생강 등 각족 양념을 24시간 동안 끓여 만든다."며 "단백질, 무기질 함량이 높은 건강식품인 순무에 영영가 좋은 육수까지 겸비한 강화순무 김치는 웰빙건강식품이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강화섬김치 김 대표는 "김화학제품 사용을 억제하여 재매한 강화순무를 마늘, 양파, 생강 등 우리 농산물만 사용해 웰빙 식품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화섬김치는 1년 내내 냉장보관 유통으로 홈쇼핑, 홈페이지, 전화주문 등을 통해 선물용과 가정용 순무 김치를 전국 판매 중이다. 



한편, 가수 박승희는 이번 인천시 강화군 강화순무, 강화순무김치 탐방을 통해 강화순무의 효능을 더 자세히 알게되고 맛까지 좋아 더욱 자주 구입해 가족들과 함께 나눠 먹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