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화섬김치, 100% 국내산 재료 김치…중국산 비켜

김경호 대표 "식품안전 중시, 김치문화 보존.계승 위해 최선"




최근 중국산 김치가 저가로 공급되면서 일부 언론에서 중국산김치를 국내산으로 둔갑시켜 판매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에 우리 전통식품 김치를 후손에게 영구보존하고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100% 국내산 재료로 김치를 제조하고 있는 강화섬김치(대표 김경호)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인천시 강화군 청정지역 혈구산기슭에 위치한 '강화섬김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HACCP인증과 인천시 품질우수기업인증을 받은 한국전통식품인증 업체이다. 농산물품질관리위원회에서 원산지 우수표시 업체로도 선정된 바 있다.




강화섬김치는 20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 어머니의 손맛으로 한식세계화에 앞장서 배추김치, 순무김치, 열무김치, 총각김치 등 13종 김치를 100% 우리농산물만 사용해서 전문적으로 생산 10kg당 배추김치 4만5000원, 열무김치 4만8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김경호 대표는 "순무의 경우 강화군과 농가계약을 통해 원재료를 공급받고 있으며 이외 배추나 무도 농협에서 직접 구입해 소비자들이 국내산 재료로 만든 김치를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깅 대표는 "최근 중국산 김치가 10kg당 1만3000원 선 저가로 공급, 일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중국산김치를 국내산으로 둔갑시켜 판매하고 있다" 며 "우리 농산물만을 사용해서 김치를 만든다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우리 전통식품 김치를 후손에게 영구보존 계승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강화섬김치에서 생산된 김치는 윤군 군부대, 학교급식, 관공서 단체급식, 홈쇼핑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정에서는 인터넷홈쇼핑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인천시 강화군 특산물 순무를 사용해 만든 순무김치는 무보다 단맛이 높으며 이뇨와 소화작용을 돕고 숙취와 갈증해소, 간질환, 당뇨, 고혈압에 효과와 눈과 귀를 밝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한국식품연구원 연구에 따르면 혈청콜레스테롤과 간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어 간암억제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