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천 자두 맛보세요" 제4회 김천자두축제

소중한 가족과 사랑하는 연인들과 함께 떠나는 체험여행! 제4회 김천자두축제


 

자두의 고장 김천

전국 최대 자두 생산량을 자랑하는 김천에서 '제4회 김천자두체험 행사'가 열린다.

 

김천시의 주최로 오는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김천시농업기술센터 테마공원 및 자두농장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들과 함게 내 손으로 자두를 수확하는 기쁨을 누려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미 김천시는 지난 2006년 재정경제부가 김천시 구성면과 조마면 일원을 김천자두 산업특구로 지정받았다. 이로써 김천시는 자두테마마을 육성하면서 관광사업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도시의 맛과는 달라

직접 자두농장에서 맛보는 자두의 맛은 새콤달콤 도시에서 맛보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다. 특히 유통기한이 짧은 자두의 특성상 자두가 익기전에 도매시장으로 출하되기 때문에 맛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김천 자두는 김천의 지리적 특성인 중산간 지역으로 인해 재배에 있어 일교차가 커 당도가 높아진다. 매년 자두축제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은 이렇게 크고 맛있는 자두는 처음이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는 평이 높다. 


오토캠핑처럼

지난 2010년 첫 회를 시작으로 김천자두축제는 더욱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 올해에는 가족 및 연인들끼리 함께 하는 ‘오토캠핑’같은 분위기로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두 수확체험은 자두 수확 1.2kg 기준으로 체험요금을 내면 수확 후 직접 가져갈 수 있다. 이밖에도 물놀이 세상, 대나무 물총 만드릭, 자두클레이, 자두비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이벤트 등이 마련되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