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녹차향 어우러진 '화개장터 벚꽃축제'

제19회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화개장터 고수부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화개면 청년회가 주관하고 하동군이 후원하는 이번 화개장터 벚꽃축제에서는 벚꽃 포토존, 녹차시음회 및 떡 만들기, 녹차비누 만들기, 압하공예 체험, 천연 염색 등의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시골장터를 운영해 농특산물 전시판매 및 봄나물 판매장을 운영한다. 또한 '화개장터'를 부른 인기가수 조영남과 함께하는 축하공연과 함께 '화개장터' 벚꽃 가요제가 펼쳐진다.

하얀 눈처럼 피어난 벚꽃은 섬진청류와 화개동천 25km 구간을 아름답게 수놓으며 새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잇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화개장터는 지리적으로 영남과 호남의 접격지역에 위치하고 역사적인 전통과 숨결이 살아있는 곳이다. 화개장터에서 열리는 '제19회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자랑스러운 문화들을 벚꽃축제를 통해 널리 홍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꽃샘추위가 끝나고 봄을 맞이하면서 전라도와 경상도를 경계로하는 '화개'에는 벚꽃이 십리에 걸쳐 봄을 재촉한다. 화개의 꽃길은 이미 십리벚꽃으로 잘 알려진 길이다. 마치 꿈길과도 같은 이 길을 사랑하는 청춘남녀가 두 손을 꼭 잡고 백년해로 한다고 하여 일명 '혼례길'이라고도 불린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