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경제 파급효과 150억

경북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2일까지 후포항 일원에서 개최된 '2014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에 30만여명에 이르는 관광객들이 찾아드는 대성황을 이뤘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열네 번째 열린 이 축제에서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찾아든 많은 관광객들로 인해 대게와 각종 수산물 상점마다 문전성시를 이뤘고 이로 인한 지역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150억여원에 이를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축제는 공식행사인 개막선언, 화합의 대형 게살 비빔밥 만들기를 시작으로 스타~킹! 쇼, 마술공연, 축하공연, 월송 큰줄당기기, 울진12령 바지게꾼 놀이 등 각종 문화 및 공연행사 등이 진행됐다.

또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인 대형게살 김밥만들기, 관광객 게줄당기기 등 울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선보였다.

축제집행위원회 측은 무엇보다도 축제의 주인공인 울진대게와 붉은대게는 많은 물량을 확보해 예년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데에 많은 공을 들였다.

 

특히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특별경매전과 대게 무료시식 행사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라는 테마를 접목한 체험, 시식, 문화행사가 관광객을 끄는데 주효했다”며 “무엇보다 지역주민들이 주인이 되어 합심해서 축제를 치러 지역주민에게는 소득을 올리고 관광객들에게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를 체험과 맛으로 알린 최고의 축제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