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청군,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신춘음악회, 조항조.김용임.우연이.박진도 등 유명가수 출연

 

경남 산청군은 오는 14일 갑오년 정월 대보름을 맞아 산청체육센터와 경호강변 일원에서 새해 군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 산청군민의 오랜 숙원인 '지리산 산청케이블카 설치기원' 의지 결집을 위한 신춘 음악회와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범군민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산청군체육센터에서 진행되는 신춘음악회에는 산청군과 인연이 깊은 조항조, 김용임, 우연이, 박진도, 이태환, 하지하 등 유명가수 다수가 출연하며 오후 4시부터 경호강변 일원에서 2014년 군민들의 더 큰 희망과 기쁨을 기원하는 군민 축제한마당 잔치인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가 지역주민, 향우, 유관기관단체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달집태우기 행사는 갑오년 새 출발을 다짐하고 주민화합과 정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길놀이 및 농악공연을 시작으로 달집에 소원지 달기, 기원제례, 소원풍등 띄우기, 방생법회 등 다양한 행사로 꾸며지며 월출에 맞춰 점화할 예정이다.
 

산청군은 매년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위해 초대형 달집을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달집태우기 행사를 통해 산청군민 모두의 꿈과 염원인 '지리산 산청케이블카 설치'에 대한 군민들의 굳은 의지와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