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축제의 대미 '태백산 전국 눈꽃등반 대회' 열려

태백산 설경에 반한 전국 수많은 등산객 참가


태백산눈축제위원회는 오는 26일 '태백산 전국눈꽃등반대회'가 태백산도립공원일대에서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태백산 전국눈꽃등반대회는 매년 대한산악연맹 태백시산악연맹 주관으로 열리며 전국의 수많은 등산객이 참가하여 태백산눈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등반구간은 당골광장 출발코스와 유일사주차장 출발코스가 있는데 당골광장의 경우 오전 9시 당골광장을 출발하여 반재, 천제단, 문수봉을 거쳐 다시 당골광장으로 돌아오고, 유일사코스의 경우는 유일사 주차장을 출발하여 유일사 쉼터, 천제단, 문수봉을 뒤로하고 늦어도 오후 3시까지 도립공원 당골광장으로 돌아오면 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등산복장을 갖추어서 4인 1조로 참가 접수 할수 있고,각각의 출발 장소에서도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태백산 전국눈꽃등반대회는 대상팀에는 1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수여되고, 우승팀은 60만원 상당, 준우승팀은 40만원 상당, 장려팀에 30만원 상당, 자연보호우수 15만원 상당, 가족화목우수 10만원 상당, 단체우수 15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각각 주어지며 행운이벤트상으로 10개팀을 선정하여 각 5만원 상당의 식사권을 지급한다.

한편, 태백산은 천제단이 있는 영봉으로 암벽이 적고 경사가 완만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으며 사계절의 빼어난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겨울철인 지금은 흰 눈으로 뒤덮인 주목군락의 설경을 보여 주고 있어 남성다운 중후한 웅장함과 포용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낙조는 장엄하여 세속을 떠난 천상계를 연상케 하고 맑은 날 멀리 동해 바다를 볼 수 있고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한 명소 용정·용담도 태백산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