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21회 태백산 눈축제' 화려한 개막


강원도 태백시(시장 김연식)에서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태백산도립공원, 중앙로, 황지연못 등 시내일원에서 ‘눈, 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로 '제21회 태백산 눈축제'가 개최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2014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지역축제 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되며 더 깊은 의미를 가지고 17일 화려한 개막식을 할 예정이다.

우선 개막식과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이 시내 중앙로 야외 특설무대에서 이루어 지고, 태백산도립공원일대에서는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 작품 12점을 포함한 눈조각 32점과 태백시내 중심지일원 눈조각 30점 등 총 62점에 이르는 눈조각 작품과 눈미끄럼틀, 눈미로, 이글루카페 등 눈체험 시설이 태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사랑이’, ‘청정이’, ‘환희’ 등 축제 캐릭터들의 댄스 및 각종 문화공연과 함께 대형 이글루 속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이글루카페와 소원 엽서쓰기, 얼음 썰매타기, 스노우 캔들 만들기, 고로쇠 스키타기, 눈 연탄찍기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눈꽃 등반대회가 축제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주목할 만한 점은 중앙로와 중앙로~태백역간도로변, 태백역광장, 오투리조트 상징물 앞 등 태백시내 중심지 일원 5개소까지 눈조각 전시장을 확대하여 눈조각 30점을 전시함과 더불어 황지연못에는 별볓페스티벌 경관조명이 운영되어 아름다운 태백 경관에 힐링하며 별빛 축제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태백시는 올해 축제에서 국내·외 관광객 50만명 유치를 통하여 300억원의 지역경제파급효과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