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4년 신년사] 최승준 정선군수 "정선군 의료원 건립...복리증진에 힘쓸 터"



최승준 정선군수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의료 취약지대 해소와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선군 의료원' 건립을 올해 착공해 2016년부터는 진료가 가능하도록 적극 추진하는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통해 군민의 복리증진에 힘쓰겠다"면서 "강원도민 체육대회 및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경험을 살려 ‘2014년 전국 중·고 육상경기 선수권 대회’와 ‘2014 한국민속예술축제, 전국청소년 민속예술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지역경기 활성화는 물론 우리군의 위상을 더욱 높여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 군수는 또 "우리 지역 농업은 한·중 FTA 추진 등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농·특산물의 품질과 소비자의 신뢰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며 "고랭지사과 명품화를 위해 재배면적과 유통시설을 확대하고 ‘참아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품질보증제를 운영, 적극적인 수도권지역 홍보마케팅을 실시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신년사 전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 가득한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아침의 정갈한 첫 소망을 담아 사회의 안정과 번영을 빌면서, 군민 여러분이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군민 모두의 노력으로 우리군은 11월말  당당히 4만 인구가 되었습니다. 정말 큰 기쁨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이 기쁨을 희망으로 삼아 2014년 갑오년에는 인구 4만을 넘어 5만여 정선군이 되기를 소망하며 힘찬 발걸음을 내 딛고자 합니다.
  
군민 여러분 !

쉼 없이 달려오던 민선5기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화합과 도약 행복한 정선’을 목표로 정진해 온  군정을 믿고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과 충고는 우리 군이 한 단계 도약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올 한 해에도 깊은 관심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올해도 우리군은 다 함께 힘을 모아 헤쳐 나가야 할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의료 취약지대 해소와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선군 의료원』 건립을 올해 착공하여 2016년부터는 진료가 가능하도록 적극 추진하는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통해 군민의 복리증진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강원도민 체육대회 및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경험을 살려 ‘2014년 전국 중·고 육상경기 선수권 대회’와 ‘2014 한국민속예술축제, 전국청소년 민속예술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경기 활성화는 물론 우리군의 위상을 더욱 높여나가도록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전시문화공연센터를 준공하여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정착시키고 아리랑의 해외공연을 통해 전 세계에 정선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정선은 이제 백두대간의 깊고 깊은 산골에서 벗어나 청정 관광도시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한국 관광의 별로 선정된 정선5일장을 앞으로 더욱 활성화 시키고, 아리힐스 리조트 2단계 사업 추진 등 여러 관광자원을 개발하여 1,000만 관광객을 넘어 전 국민이 보고 싶고 다시 한 번 찾고 싶은 “관광 정선”으로 만들어 나가는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인 정선아리랑제를 세계의 아리랑을 모두 아우르는 ‘세계 대한민국 아리랑 축전’으로 더욱 승화시켜 나가고, 정선아리랑을 ‘2018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주제가로 선정될 수 있도록 하여, 명실상부 세계인이 인정하는 “아리랑의 고장 정선”, ‘21세기 문화도시’로 변모시켜 나가겠습니다.

우리 지역 농업은 한·중 FTA 추진 등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농·특산물의 품질과 소비자의 신뢰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고랭지사과 명품화를 위해 재배면적과 유통시설을 확대할 것이며, ‘참아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품질보증제를 운영하고 적극적인 수도권지역 홍보마케팅을 실시하여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간 우리는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행복한 정선을 위한 도전을 계속하여 왔습니다.
 
저와 600여 공직자는 올해 역시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만드는데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할 것이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만이 ‘화합과 도약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한사람이 꾸는 꿈은 꿈으로 끝나지만 여러 사람이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는 말처럼 저와 우리 군민 모두가 소통과 열린 마음으로 노력한다면 앞으로 우리 정선의 미래는 밝고 풍요로울 것이라 확신합니다.

올 한해, 푸른 창공을 웅비하는 천마처럼 힘차게  도약하고 거침없이 나아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   마음을 모아주시고 성원해 주십시오.

새해 군민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가정에 즐거움과 웃음이 항상 가득하고, 바라는 소원 모두 이루어지기를 다시금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4. 1. 1

 

정선군수  최  승  준

관련기사

8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