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세계음식문화박람회 성료, 식품산업 활성화 기대

 

인천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시지회와 공동 주관으로 제94회 전국체육대회 기간중인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인천문학경기장 동문광장에서 세계음식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2013인천세계음식문화박람회'를 개최, 성황리에 종료했다.

 

박람회가 열린 3일동안 7만여 명에 이르는 시민과 전국체전 관람객들이 박람회를 찾아 인천의 특색음식 및 세계음식을 맛보고 체험했다.


 

축제 둘째 날인 19일에는 1천여명의 어르신, 아이들, 다문화가족 등 시민과 관람객이 모인 가운데 대형 케익만들기 및 나눔행사가 열려 즉석에서 만든 케익을 나누는 즐거운 행사를 가졌다.

 

전국체육대회 기간중에 개최한 이번 '2013인천세계음식문화박람회'는 세계음식관, 인천특색음식관, 식품제조관, 영양체험관 등 각종 전시와 세계 음식 및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세계 민속 공연 및 문화 예술 공연 등으로 진행되어 내국인에게는 세계음식을, 외국인 및 전국체전 관람객에게는 다양한 우리 인천음식을 소개하여 음식문화 교류와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2013인천세계음식문화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많은 시민 및 전국체전 관람객들이 특색있는 음식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세계음식문화 여행을 경험하게 되었고 2014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인천시 음식문화 발전 및 식품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데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