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북음식문화대전 "맛있는 한식 다 모여라"

 

한식의 세계화를 표방한 '제8회 전북 음식문화대전 맛 축제'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전북 군산(시장 문동신) 월명종합 경기장에서 열린다.


이 날 행사에서는 각 시·군의 전통적이고 향토성 있는 음식을 알리는 경연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12일에는 학생부 35개 팀, 일반인 16개 팀, 외국인 이주여성 16개 팀 총 68개 팀이 참여하는 창작·웰빙음식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북한 향토음식·전라도 한정식·사찰음식 등 기획전시관, 가족체험관·전통놀이체험 등 체험관 운영, 지역특산물 전시 판매관 등 다채로운 전시행사가 열린다.


둘째 날에는 맛의 고장 전북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향토음식을 발굴하는 향토음식 경연대회가 도내 향토음식점 및 모범음식점 68개 팀이 각 업소의 특성화 된 조리법과 다양한 음식으로 경연과 시식행사를 갖는다.


이 밖에 2013인분 비빔밥 만들기 및 시식행사, 저녁에는 가수 성진우·홍원빈·김용임·조항조·우연이·미스터미스터 등의 축하공연 행사를 비롯해 볼거리·먹을거리·즐길거리가 풍성한 코너들이 다채롭고 화려하게 준비되어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전북의 차별화된 맛을 소개하고 향토음식 발굴과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경연대회와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는 만큼 많은 군산시민이 참여하여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