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부대찌개 축제 내달 5일 개최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맛과 환희, 감동이 함께 하는 대표적인 음식문화 한마당, '제8회 의정부부대찌개 축제'를 10월 5일과 6일, 2일간 음식특화거리(의정부부대찌개거리)에서 성황리에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의정부의 명물 부대찌개를 대표음식으로 명품화하고 전국 최고의 퓨전음식으로 관광 자원화하여 명실상부한 전국적인 음식문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함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시승격 5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축하공연(의정부시직장인밴드, 더존소리 5인조 통기타, 고교댄스 동아리, 비보이 공연 등)과 거리공연(사물놀이, 오카향기, 제이스타컴퍼니)을 선 보이고 특히 부모와 아이들의 함께 하는 어린이 인형극(똥장군 구리구리), 식생활개선 도모를 위한 사생대회, 시민노래자랑을 개최하여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한·미우호 증진을 위한 미군 군악대 퍼레이드, 의정부송산실버악단, 경기도 찾아가는 문화공연, 풍성한 경품추첨, 의정부부대찌개포퍼먼스(무료식식)을 운영하고 축제기간 동안 음식문화특화거리 부대찌개 업소를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요금을 할인하여 축제를 찾아오는 모든 시민에게 행복과 기쁨이 넘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정부시 차준익 위생과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타·시군과의 차별성을 추구한 음식문화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시민 누구나 다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전국적인 음식문화 축제로 우뚝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