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감고을상주이야기축제' 어린이에게 꿈을, 가족에게 이야기를

 

2013 감고을 상주이야기 축제가 내달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상주북천시민공원에서 열린다.

경상북도 상주시(시장 성백영)에서 주최하고, 상주시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 주제는 '호랑이를 감동시킨 효자·효녀 이야기'라는 주제로, 상주시의 이야기 콘텐츠를 적극 활용한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11일 오후 6시에 시작되는 개막식에서는 '낙동강 7경 문화 한마당'이 열려 송대관·현숙·문연주·한혜진 등의 유명 가수들이 함께 한다. 특히 이자리에는 상주 지역 가수 채무진 곶감 가수가 함께해 '감고을 상주이야기 축제'를 더욱 빛낼 예정이다.
가수 채무진씨는 '사랑으로 빚어낸 쫄길쫄깃 씹는 그 맛, 꿀보다도 달구나 천하 제일 상주곶감아'라는 가사의 '상주곶감'으로 지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축제는 크게 체험행사, 공연행사, 전시행사로 나뉘어져 군악대·의장대·경상감사도임순력행차·정기룡장군전승행렬 등 다양한 퍼레이드 행사로 화려한 볼거리는 물론, 감고을감5종체험(깎기·곶감달기 ·감음식만들기·감염색·곶감씨 멀리뱉기), 12띠 탈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진다.

 

또한, 이야기 콘텐츠 축제인만큼 주제극연극으로 '효녀 공갈의 비밀', 브레멘음악대 인형뮤지컬극장, 읍면동 테마 이야기, 상주 문학이야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상주 농특산물품 전시장에서는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주에서 나는 청정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축제 셋째날인 13일 오후 7시 폐막식을 가진 후에는 가수 현철·최석준·정수라·양하영·송소희 등이 출연해 아쉬운 상주시민 및 관광객들의 마음을 달래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