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송결 추천여행>건강여행은 금산인삼축제장으로

충남 금산군(군수 박동철)은 ‘금산으로의 건강여행, 당신의 미래가 건강해 집니다’ 라는 주제로 ‘제33회 금산인삼축제’를 9월6일부터 9월15일까지 열흘간 인삼엑스포 광장 및 인삼약초시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금산인삼축제는 198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전국 최우수축제 10회 선정의 축제로 자리잡은 문화관광축제로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형 관광축제 이다.

 

공연행사로 TJB대전방송의 개막식 축하행사가 9월 6일 오후7시부터 축제장 주무대에서 박현빈, 김용림, 홍원빈, 소찬휘, 켄, 류찬, 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9월7일 오후7시부터는 설운도, 이용, 이혜리, 한혜진, 유기진, 서지오, 문연주 등이 출연하는 CMB프라임 콘서트가 진행된다.

 


이밖에 축제기간 10일동안 주무대에서는 전국창작동요대회, 건강댄스경연대회, 전국주부가요제, 전국 통기타포크송 경연, K-Pop 커버댄스 경연, 건강합창경연 등이 진행 된다.


전국의 건강 관련 컨텐츠가 총 출동한 건강체험관은 홍삼족욕체험, 홍삼팩마사지, 홍삼다이어트, 한방소화제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전문건강체험, 대체의학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금산인삼관에서는 인삼의 재배과정 및 특이인삼, 계영배체험, 인삼요리별 효능 및 특징은 물론 3D 영상체험관을 통해 금산과 인삼에 대한 특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에 제격이다.


인삼민속촌에서는 전통저울로 인삼무게달아보기, 인삼말리기·깍기·접기, 인삼씨앗고르기, 인삼엿장수, 인삼재배과정체험 등을 마음껏 경험해 볼수 있다.


추억의 6070 거리에서는 인삼엿장수, 튀밥장수, 인삼달고나 등 추억의 옛 먹거리와 함께 추억DJ 인삼다방, 인삼교실, 복고댄스, 통기타 공연 등의 볼거리가 어우러져 과거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다.


3천리터 초대형 인삼병이 개봉되는 신나는 인삼주막에서는 퓨전 칵테일쇼 를 관람하면서 인삼주를 맛볼 수 있으며 인삼약초요리 만들어먹기 체험코너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 인삼파전, 인삼인절미 등을 직접 만들어 먹어 볼 수 있다.


한편 인삼은 높이가 60센티이고 줄기는 해마다 1개가 곧게 자라며 그 끝에 3~4개의 잎이 돌려난다. 뿌리는 약용이며 그 형태가 사람 형상이므로 인삼이라 한다. 예로부터 인삼은 불로·장생·경신의 명약으로 여겨왔다. 한국 전매품인 홍삼의 원료로 쓰이는 것은 모두 6년근이다. 인삼은 매년 땅속줄기에서 싹이 나오고 가을에는 줄기와 잎이 고사한다.


우리몸에 유익한 인삼의 효능으로 첫째 인삼의 주요 성분들이 관절 파괴를 막는 효과가 가장 크며 퇴행성 관절염 증상을 완화 시켜주고 콜라겐의 분해를 억제하면서 동시에 생성을 촉진 시키므로 연골세포의 사멸을 억제시켜 관절염 치료에 매우 탁월하다.


둘째 인삼은 암세포의 증식이나 성장을 억제 하며 인삼 추출물을 항암제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훨씬 증진되고 암 수술 후 회복기간이 훨씬 짧아진다. 그리고 신체에 있어서 항암제의 부작용을 방지시켜 주고 면역기능을 회복 및 증진을 시켜 주는데 탁월하다.


셋째 인삼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되는 혈당 강하작용 및 자각증상 개선 효과가 있다.


넷째 인삼은 생체내의 지질대사 부분을 개선시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를 억제시키고 인삼의 사포닌은 콜레스테롤의 소실을 촉진시켜 고지혈증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한 동맥 경화를 예방하고 혈압을 상승시키거나 강화 시키는 성분과 공존함으로서 혈압을 정상화 시키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다섯째 인삼은 생체내 에서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시켜 간기능 회복에 효과가 있고 간의 콜레스테롤 대사를 촉진 시켜주는 것 뿐 만 아니라 숙취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여섯째 인삼을 소량 복용 할 때 는 흥분작용을 보여 주고 다량으로 복용하였을 때 는 학습력 및 기억력을 증진시키는 신경세포 촉진에 효과가 있다.


하늘이 선물한 생명의 축제, 금산 인삼 축제에서 무더위에 지친 피로와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릴 우리 몸 의 보약 인삼도 저렴하게 구입하고 즐겁게 인삼체험을 만끽해 보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