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령머드축제' 대천해수욕장서 개막···관광객 '인산인해'



보령머드축제가 19일 충남 보령의 대천해수욕장에서 화려하게 개막돼 28일까지 10일간 60개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올해에는 개막식이 있는 20일과 21일 양일간 머드축제장에서 세계 최정상의 블랙이글스 에어쇼 공연이 펼쳐지며 오는 26일에는 보령머드축제와 공동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 '스페인 토마토축제'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주요행사프로그램은 머드슈퍼슬라이드 등 27개 체험행사를 비롯해 ▲기획전시행사로 보령머드축제 사진전시 등 7개 ▲연계행사로 거리퍼레이드 등 15개 ▲야간행사 11개 등 총 60개 프로그램으로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체험형 프로그램이 강화돼 운영된다.


 
보령머드 홍보대사 이파니, 곽현화, 이현경, A-PRINCE, 이수정, 심신, 서지연 등 연예인이 참여하는 거리퍼레이드는 20일 오후 2시(시내일원)와 5시(해수욕장 일원) 두 차례 실시됐다. 저녁 8시에 실시된 개막식에서는 울랄라 세션, 달샤벳, 장윤정 등 인기가수가 출연했으며 공연에 이어 10시 30분부터 15분간 대천해수욕장 바다위에서 불꽃판타지쇼가 펼쳐졌다.

개막공연에 이어 ▲21일에는 '대한민국 직장인 밴드 락 페스티벌' 공연 ▲22일, '공군 군악대 초청공연' ▲23일, 보령시민 열린음악회 ▲24일, 세계머드피부미용경진대회 ▲25일, 드라이 피니쉬 썸머 락 페스티벌 ▲26일, '머드클래식의 밤' ▲27일,  'Hip-hop & Global Rave Party' ▲28일 '7080 콘서트' 및 폐막 불꽃쇼 등 다양하게 펼쳐진다.
 
유료체험장에서는 마음껏 미끌어지다 보면 어느새 피부가 좋아지고 가슴속이 뻥 뚫린다는 머드슈퍼슬라이드를 비롯해 체면과 격식이 필요 없는 대형머드탕, 머드교도소 등이 운영되며 무료체험장에서는 피부 미용에 좋은 머드를 맘껏 느낄 수 있는 셀프마사지 체험장과 나만의 무늬를 온몸에 새겨보는 칼라머드 보디페인팅 체험장도 운영된다.
 
특히 대천해수욕장 백사장에서 펼쳐지는 머드몹씬에서는 내국인, 외국인 할 것 없이 머드물대포를 맞으며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즐길 수 있다.

축제장 인근에는 다양한 즐길거리,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머드광장 해변무대에서는 머드축제기간 동안 관광객과 함께하기 행사가, 시민탑광장에서는 시민탑광장 열린무대가 매일 개최되며 체험부스에서는 머드 비누 만들기, 머드 캐릭터 만들기 등 어린이 체험장도 운영된다.
 
또 갯벌 생태 체험프로그램으로 축제기간동안 남곡동 갯벌체험장에서 TAD월드 주관으로 갯벌 극기 체험이 개최되고 27일에는 보령갯벌장애물마라톤대회와 머드해변 풋살대회가 개최된다.
 
이와 함께 코레일 대천관리역에서는 축제기간 보령머드축제 기차여행상품인 '즐겨요! 보령머드축제열차'을 운영하며 축제를 즐기고 관광보령을 둘러볼 수 있도록 시티투어 버스도 운영된다.
 
한편, 보령머드축제는 미국의 24시간 뉴스채널인 CNN을 비롯해 대표적인 블로그 뉴스인 허핑턴 포스트(HUFFINGTON POST) 등 세계언론에서 축제에 앞서 소개하는 등 세계적으로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