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명품의성마늘 우수성 세계에 알린다

오는 13일 의성마늘테마파크 일원서 '세계의성마늘 및 실버문화축제'



전국 최고의 품질과 마늘의 주산지 경북 의성군(군수 김복규)이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실버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오는 13~14일 의성읍 원당리 의성마늘테마파크 일원에서 '의성마늘로 꿈꾸는 실버토피아'라는 주제로 2013세계의성마늘 및 실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의성군 주최, 세계유교문화재단(이사장 김상철)과 세계의성마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강병주)가 주관하고 미국, 중국, 일본, 스페인 등 마늘 축제 개최도시 자치단체를 초청해 성대하게 펼쳐진다.

공연프로그램으로 아리랑CANDANTE와 안동MBC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어우러진 합창 공연, 송대관, 현숙, 박상철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60세 이상 노인들이 펼치는 시니어 패션쇼도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노인들이 직접 콘텐츠를 채워가는 한울림연주단과 우리가락사랑회의 실버공연, 의성출신 가수들이 채우는 의성향토가수콘서트도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의 흥을 돋울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프로그램은 세계마늘품종과 의성마늘품평회 작품, 마늘생산농기계, 국내산/수입산 농산물 비교 등 다양한 마늘 관련 전시와 전국노인사진공모전 수상작 등 실버 관련 작품들이 전시되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체험프로그램은 마늘족욕, 마늘 구워먹기, 김치.짱아찌 담그기, 유서쓰기/버킷리스트 작성, 추억의 손편지 쓰기, 봉숭아물들이기 등이 진행되며 의성시니어클럽과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준비한 체험프로그램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그 외에도 마늘식혜(甘酒), 흑마늘 견과주스, 의성마늘햄 등에 대한 시식부스가 운영되며 의성마늘을 비롯한 의성의 다양한 특산품과 의료기기 등의 판매가 이뤄져 좋은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장이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