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샘표, ‘허수아비 만들기 행사’

 

샘표에서 운영하는 문화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샘표 유기농 콩농장’에서 지난 15일 허수아비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샘표 유기농 콩농장은 된장의 주재료가 되는 콩을 심고 재배해 메주로 장을 담그는 과정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8년째를 맞고 있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샘표 이천공장 내 유기농 콩농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300여 명의 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 봄에 심은 콩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고 사라져가는 우리 전통 문화행사를 체험하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준비해 온 헌 옷과 모자 등 재활용품을 활용해 다양한 모양의 허수아비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날 행사에서 가족들이 만든 허수아비는 샘표 아이장 홈페이지(www.ijang.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아 샘표 홍보팀 차장은 “우리 장의 기본이 되는 콩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해 허수아비 만들기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기농 콩농장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우리 전통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우리 전통 음식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샘표 된장학교 및 유기농 콩농장 등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