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낙농육우협회, 육우데이 기념행사

오는 9일 안성시 내혜홀 광장서 열려 …라디오 방송 등 각종 이벤트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손정렬)가 오는 9일 육우데이를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안성시청, 안성축협이 후원하며 국내산 육우고기 우수성 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육우데이 행사는 올해 10주년을 맞아 국내산 육우 주 산지인 경기도 안성시의 내혜홀 광장에서 열린다.

 

이 날 행사에서는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육우 등심과 육우버거 1000인분을 시식용으로 제공하며 시식한 국내산 육우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정육 40% 할인 판매,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추첨 행사도 준비돼있다.

부위별 육우 고기 전시와 포토존 운영, 69초를 버텨라 로데오 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했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는 국내산 육우 육포를 증정한다.

 

또한 육우데이 특집 라디오 공개방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오후 12시30분부터 진행되는 라디오 공개방송은 육우데이 특집으로 태진아, 박완규, 소찬휘, 적우, 이예린, 이성욱 등 인기 가수들이 총 출동하여 흥겨운 축하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손정렬 회장은 "한우와 똑같은 사육방법을 통해 전문고기소로 키워지는 국내산 육우는 수입육보다 신선하고 안전하고 한우보다 훨씬 경제적이면서도 맛과 품질도 결코 손색이 없는 실속 있는 우리 먹거리"라며 "육우사육농가가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육우의 우수한 품질을 널리 알려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홍보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