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정의 달 가족과 황금빛사냥

여주 금사참외축제, 박현빈·한가은·최영철 축하공연

'제7회 여주명품 금사참외축제'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명품 참외의 고장 여주군(군수 김춘석) 금사면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금사참외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여주군, 금사농협, 금사면 주민이 후원하며, 금사면 이포리 근린공원내 천연잔디구장에서 31일 오후 4시부터 개막식이 개최된다.

 

여주명품 금사참외 개막 시작으로 화려한 축제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인기가수 박현빈(춘향아), 한가은(빨리 와), 최영철(사랑이 뭐길래), 조현자(이포나루), 지은아(아시면서) 김복주 등 출연해 축제장을 찾은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흥겨운 노래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여주군민 노래자랑'과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이어진다. 특히 하늘에서 경비행기로 참외교환권을 떨어뜨리는 ‘떨어지는 보물을 잡아라’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축제기간 내내 모형참외를 제한 시간 내 많이 낚는 사람이 우승하는 참외낚시 게임을 비롯해 참외 빨리 깎아 먹기, 참외 바구니로 많이 받기, 참외밭 참외 따기 체험, 참외화채 무료 시음회, 참외 보물찾기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축제기간 중에는 산지 농가가 직접 재배·판매하는 싱싱한 여주 명품 농산물과 금사참외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여주 금싸라기 참외는 풍부한 햇볕과 적정한 일교차, 배수가 잘되는 사질양토 등 최적의 조건에서 재배돼, 향기가 뛰어나고 당도가 높으며, 농가들의 오랜 경험과 친환경 재배 노하우로 육질이 치밀하고 씹는 식감이 아삭해 전국적으로 명품 참외라고 명성이 나있다.

 

 

아울러, 축제가 펼쳐지는 금사면은 최고의 명품보 이포보와 여주보, 강천보가 위치하고 있고, 인근에 광활하게 펼쳐진 오토캠핑장과 체육시설, 수변공원 등이 있으며 천서리 막국수촌과 농촌체험마을 민박을 이용할 수 있어 신록의 계절 5월을 맞이해 주말가족 나들이로는 더할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