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평나비축제와 함께하는 '도심 속 목장 나들이'

전남 함평 엑스포공원 생태체험관 내 동물농장서 열려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제15회 함평 나비 대축제’ 기간 중 2013년도 첫 번째 ‘도심 속 목장나들이’를 개최한다.

 
이번 ‘함평 나비 대축제’기간 중 열리는 ‘도시 속 목장나들이’는 3일 테잎 커팅식을 시작으로 2013년 본격적인 첫 나들이가 진행된다.  


 ‘도심 속 목장나들이’ 특별전시장에서는 우유의 생산과정 및 목장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목장 체험, 우유 체험 및 다양한 부대 행사 등이 준비돼 있어3일간 시민들이 우유의 생산과정을 체험하고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참가자들은 송아지 건초 주기, 어미소 착유체험, 포유기로 송아지에게 우유 먹이기 등을 통해 목장에서 우유가 생산되는 과정을 경험하고 우유브로콜리 감자스프 및 브라우니, 우유비누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우유 퀴즈와 체지방 측정 등을 통해 우유에 대해 바로 알고 자신의 건강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워낭으로 액세서리를 만들고 젖소 캐릭터와 추억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다.

 
올해로 여섯 해를 맞이하는 도심 속 목장나들이 행사에 현재까지 50만 여 명이 다녀갔다.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참석한 가족들은 “도심 속 목장나들이를 통해 자연을 체험하고 우유가 우리 몸에 얼마나 이로운지 알게 되었다”며, 도심 속 목장나들이가 아이들에게는 살아있는 교육 현장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