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전마을 생생갯벌체험축제

 

제2회 하전마을 생생갯벌체험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고창군 심원면 하전리 하전갯벌체험학습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하전어촌계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라북도, 고창군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자연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세계적 습지보호기구인 람사르협회에서 람사르습지로 지정한 청정 고창갯벌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호미로 갯벌에 숨어있는 조개 캐기와 갯벌 위를 달릴 수 있도록 트랙터를 개조해 만든 갯벌버스 타기, 풍천장어 맨손으로 잡기를 비롯해 이강망 고기잡기, 대나무 낚시 등 다양한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갯벌의 다양한 생태자원에 대한 사진 및 전통어구 전시회 등 볼거리가 준비되며 바지락칼국수, 바지락 전 등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머드를 이용한 클레이아트, 머드페인팅 등 공예체험도 마련된다.

 


하전어촌계는 축제기간에 체험비를 50% 할인해 성인 5000원, 어린이 3000원의 비용으로 조개 캐기, 갯벌버스 탑승 등 생태문화체험을 진행하며 유료체험에 참여한 관광객이 잡은 물고기는 현장에서 손질해서 먹거나 집으로 가져갈 수 있고 채취한 조개 또한 1.5㎏ 한도 내에서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이밖에 풍천장어 잡기와 망둥어 잡기, 갯벌 스포츠체험, 머드와 조개껍질을 이용한 기념품 만들기 체험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깜짝행사로 조개 캐기 도중 갯벌에 숨겨진 황금알을 찾아오는 체험객에게는 순금반지를 주는 특별이벤트도 진행하며 4월 27일에는 아마추어 가수들과 노래에 자신 있는 체험객이 참여하는 갯벌가요제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