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은 최근 미국 LA카운티미술관(LACMA)의 ‘석가여래설법도’ 복원 사업과 관련해 열린 ‘발우공양’과 ‘영산재’ 행사에서 한식브랜드 비비고의 비빔밥을 후원했다고 15일 밝혔다.
CJ푸드빌 쪽은 “LA카운티미술관은 해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한국 미술 컬렉션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특히 18세기 그려진 ‘석가여래설법도’의 성공적 복원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후원 이유를 설명했다.
‘석가여래설법도’ 복원 성공을 기념해 열린 ‘발우공양’ 행사에서 CJ푸드빌은 한식 브랜드 비비고의 비빔밥을 제공했는데, 행사에 참석한 승려들은 물론 현지 관계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한다.
CJ푸드빌 쪽에 따르면, ‘발우공양’ 행사에 참석한 현지 언론들과 VIP들은 “비비고의 비빔밥은 ‘발우공양’에 어울렸고, 비비고 한식 메뉴의 세계화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고 평했다.
특히 LACMA 한국·중국관 관장은 “비비고의 비빔밥이 한국의 대표 음식으로 손색없었으며 ‘발우공양’과 같은 뜻 깊은 행사에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음식이었다”고 극찬했다고 CJ푸드빌 쪽은 전했다.
이에 대해 CJ베이커리 김성훈 법인장은 “비비고의 비빔밥이 친환경 채식의 대표 음식인 ’발우공양’의 재료와 정신에 부합하는 음식으로 평가 받았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고 한다.
LACMA의 ‘석가여래설법도’ 복원 작업과 ‘발우공양’ ‘영산재’ 등은 종합오락채널 <tvN>에서 설날 특집 다큐멘터리로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