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28일 나주 본사에서 2024년 경영혁신 BP(Best Practice) 경진대회’를 열어 정부정책과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올해 aT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기후위기 대응, 민·관 협력 확대 등 정부 정책 핵심이슈에 부합하는 우수사례를 전사적 차원에서 76건 발굴했으며, 내외부 전문가 평가를 거쳐 결선 진출 BP 8건을 선발했다.
결선에는 기후위기 대응 신품종 육성과 식량자급률 목표 최초 달성, 농수산물 유통의 디지털 혁신, 중남미 K푸드 단체급식 도입, 취약계층 대상 국산 농식품 구매지원 등 공사의 신성장 동력 사업과 대국민 서비스 혁신성과가 고루 진출했다.
특히 올해 최고의 성과 대상은 식량자급관리단의 기후변화 시대에 식량은 무기! 국산 콩 식량자급률 목표 최초 달성이 차지하며 국산 콩 생산단지 지원과 육성체계 구축으로 식량주권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최우수상에는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사업처의 ‘농산물 유통혁신, 꿈이 현실이 되다.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글로벌사업처의 ‘세계 제조산업의 꽃 멕시코, 단체급식으로 K-푸드 수출 노다지를 캐다!, 디지털혁신처의 고물가 시대 해법? 알뜰한끼, 가격하락 농산물로 국민 장바구니 절대 지켜!가 선정됐다.
홍문표 aT 사장은 “농어촌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에게 안정적인 먹을거리를 공급하기 위한 혁신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과 농어촌·농어민(축산)이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