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는 이들의 최대 고민은 꾸준한 실천을 방해하는 '의지부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대표 강근호)는‘2015 델몬트 바나나 다이어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여름, 여러분의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최대 고민은?’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7,0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 결과 52%에 달하는 응답자가 다이어트 중 겪는 가장 큰 어려움으로 ‘의지 부족’을 꼽았다. 이어‘어려운 다이어트 식단(25%)’과 ‘다이어트에 따른 볼륨감, 근력 상실(23%)’순이었다.
이와 관련, 델몬트는 바나나 다이어트 캠페인을 실시, 누구나 쉽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는 ‘두 잇 유어 바나나 다이어트(Do It Your Banana Diet)’라는 이름으로 소비자들이 다이어트 시 겪는 어려움을 듣고 이에 적합한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을 솔루션으로 제시한다.
델몬트는 설문 응답 중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한 ‘의지 부족’에 대한 솔루션으로 바나나 2개와 상온의 물 한 잔으로 아침 식사를 대신해 간편한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를 추천했다.
쉬운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재료로 만들어진 ‘바나나무초’를,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단으로 바나나와 두부, 두유를 활용한 ‘바나나콩콩’을 추천했다.
아울러 다이어트 키트와 함께 정기적으로 참여자들에게 다이어트 가이드를 전달해 참여자들이 서로 응원 메시지와 노하우를 공유하게 하여 의지를 북돋아 주고 있다.
현재 델몬트의 바나나 다이어트 캠페인의 공식 사이트에는 바나나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참여자들의 다이어트 일기가 매일 게재되고 있다.
이달말까지 캠페인이 진행되며 소비자 투표 및 심사를 통해 ‘다이어트 우수 참여자’ 최종 2인을 선정, 각각 100만 원의 바캉스 지원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밖에 일반인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소비자 투표 이벤트 등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