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주류업계, 여름철 화두는 고객과 '소통'

  • 등록 2015.07.14 09:4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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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라운지. 스타벅스 등 SNS 개설 등 각종 서비스 제공


음료, 주류업계가 SNS를 개설하고 각종 이벤트와 서비스로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나서고 있다.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각종 서비스를 신설하고 있는 것이다.

 

커피 유통 브랜드 어라운지는 최근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커피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커피스토리’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동네 곳곳에 숨은 커피 맛집을 ‘독립카페 스토리’와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기 쉽게 전하는 ‘커피 토크 A to Z’ 페이지로 구성됐다.

 
어라운지는 커뮤니티 오픈을기념으로 오는 31일까지 ‘우리동네 숨은 카페 찾기’와 ‘커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동네 숨은 카페 찾기는 카페 홍보가 필요한 개인카페 점주의 신청을 받아 어라운지 담당자가 직접 방문 인터뷰를 진행하는 이벤트다. 홍보 컨텐츠를 제작해 온라인몰과 페이스북,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약 10만 명의 어라운지 회원에게 소개해준다. 커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커피에 관한 질문에 전문가가 직접 답해주는 이벤트로 매주 5명을 추첨해 커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어라운지 온라인몰 이벤트 게시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어라운지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커피 전문가가 포진해 있는 만큼 고객이 원하는 커피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자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를 오픈했다”며 “커뮤니티 오픈을 계기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협력사, 고객 모두에게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에서도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여름 음료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메뉴에 대한 폭넓은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 소통에 힘쓰고 있다.

 

17종의 여름음료를 스타벅스 추천순, 음료 종류별, 순위순으로 추천하며 특히 고객이 직접 인기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고객 간의 소통을 돕고 있다. 또한, 맛, 컬러, 주재료를 통해 자신과 어울리는 음료를 찾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는 20일까지 여름과 어울리는 일상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유업 역시 ‘매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공식 페이스북을 열고, 우유 섭취 시 배탈이 나는 유당불내증 소비자들의 고민을 함께 나눈다.

 
'매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 페이스북은 우유의 유당 성분을 소화하지 못해 배탈을 일으키는 증상인 유당불내증과 유당제거우유(락토프리우유)인 ‘매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품 소개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페이스북을 방문해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주류 업계의 소통 강화도 눈에 띈다.


롯데주류는 지난해 서울 롯데호텔월드 지하에 자사의 맥주 '클라우드' 맥주를 널리 알리기 위한 전용 펍 '클라우드 비어 스테이션'을 오픈, 소비자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5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을 갖추고 신선한 맥주를 제공함은 물론 맥주 제조 체험공간을 마련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다.

 

정통 독일식 올몰트(맥아 100%) 맥주를 지향하는 클라우드 제품 속성에 맞춰 실내 인테리어와 안주도 독일식으로 갖춰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까지 제공한다.

푸드투데이 김현선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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