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피서지 먹거리 키워드 'L.U.C.K'

  • 등록 2015.07.09 09:42:17
크게보기

가볍고(Light) 독특하고(Unique) 편리하고(Convenient) 저장 용이(Keep-able)
주 커피 1회분 파우치 형태 더치커피 출시, 오프너.잔 필요 없는 미니와인 등 다양 </br>


휴가 시즌이 돌아오면서 여행계획을 세우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식품업계도 휴가철에 맞는 제품 출시에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특히 더운 날씨에 야외 이동이 많은만큼 비교적 가볍고 편한 식품을 챙겨가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가공제품이 나와 눈길을 끈다.


최근 식품 트렌드는 가볍고(Light), 독특하고(Unique), 먹기 편리하고(Convenient), 저장이 용이한(Keep-able), 이른바 ‘L.U.C.K’로 정리된다.


1회분 파우치 형태의 더치커피가 나오는가하면 오프너와 잔이 필요없는 미니와인, 숟가락 없이 바로 먹는 죽 등 종류도 가지각색이다.


여행지에서 원두커피가 먹고싶다면 1회분으로 개별 포장된 파우치 형태의 제품이 제격이다.


주커피(ZOO COFFEE)는 최근 더치커피 파우치 제품 케냐,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과테말라 안티구아, 콜롬비아 수프리모 등 4종을 출시했다.


찬물로 3초에 한방울씩 10시간 동안 정통방식으로 추출해 3일간의 숙성기를 거친 더치커피를 30ml씩 담았다. 커피전문점에서 맛보던 품질 높은 더치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맛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다.


가정과 직장에서는 물론, 등산, 낚시, 캠핑 등 야외활동을 하면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또 더치커피 원액에 물이나, 얼음, 아이스크림, 우유, 시럽 등을 넣으면 다양한 음료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최신 설비와 과학적 시스템을 갖춘 환경에서 위생적인 제조 및 철저한 안정성 테스트를 통해 세균수, 대장균군이 불검출되어 안전하다는 시험성적서 인증도 받았다.


주커피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각 제품 모두 1박스(30mlX10)에 9900원이다.


 장상기 상품기획팀장은 “최근의 트렌드에 맞춰 주커피도 소비자 편의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병제품으로 판매됐던 더치커피를 1회분씩 소포장 출시하게 됐다”며 “전문점에서 맛보는 고품질의 커피를 밖에서도 간편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바캉스 시즌이 다가올수록 제품에 대한 판매도 점차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아영FBC의 스택와인을 찾아도 좋다. 


스택와인은 와인 한 병 분량을 독특하고 앙증맞은 컵 모양의 용기 4개(187ml)로 나눠 한 컵씩 따로 마실 수 있다. 층층이 쌓인 컵 와인을 하나씩 분리해 와인 오프너와 잔 없이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용기도 투명한 강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매우 가볍고, 다 마신 후 보관용기로도 재활용할 수 있다.


은은하고 부드러운 맛이 매력적인 까베르네 소비뇽(Carbernet Sauvignon), 다양한 과일의 향의 밸런스가 좋은 화이트 와인 샤르도네(Chardonnay), 짙은 자줏빛과 풍성한 과일향을 지닌 레드 블렌드(Red Blend)등 총 3종으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1패키지(187mlX4)에 1만7000원이다.

 
신개념 죽도 나왔다. 데우지 않고, 숟가락도 필요없이 그대로 먹을 수 있다.


비락의 바로먹는 죽은 ‘스파우트 파우치’를 이용해 뚜껑을 열고 마시기만 하면 되는 간편함이 극대화됐다.


이동 중이나 바쁠 때에도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장기간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데우지 않고 바로 먹어도 죽 고유의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귀리, 단호박, 고구마 등 3종이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국산 고구마와 국산 단호박, 오트밀로 유명한 귀리에 국산 맵쌀을 넣어 정성껏 만들었으며 가격은 19200원(130gX12)이다.

 
요거트를 과자 형태로 만든 어린이용 간식도 출시됐다.


매일유업의 맘마밀 요미요미 한입쏙쏙 요거트는 흐르기 쉬워 아이에게 먹이기 쉽지 않은 요거트를 동결건조공법을 이용해 과자로 만들어 깔끔하고 맛있게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다.


과자형태지만 입에서는 쉽게 잘 녹아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영유아에게 안정성이 입증된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BB-12가 함유돼 아이의 소화운동과 장 건강을 고려했고 한 봉에 신선한 요거트 두 개 분량(150g)을 담았다.


플레인, 딸기, 오렌지 등 3종이 스탠딩 지퍼 파우치 형으로 출시돼 보관과 휴대도 편리하다. 가격은 4500원(15g)이다.


푸드투데이 김현선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