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기능성화장품 공동개발 '린' 출시

  • 등록 2015.07.08 12:52:35
크게보기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한생화장품(회장 박혜린)과 기능성 NPB 한방 화장품을 공동개발해 ‘린(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린은 한자로 옥의 광채라는 의미로 옥처럼 투명하고 아름답게 빛나는 피부라는 의미를 담아 20대 여성층을 겨냥, 초기 노화 예방에 필요한 미백과 주름 개선 기능에 초점을 맞춘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공동 개발을 담당한 한생화장품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한방제약회사인 한국신약을 기반으로 해 한방화장품을 국내 최초로 만든 곳이다.
 

린은 기존 고급 한방 화장품에만 사용되던 인삼 성분을 주원료로 만들면서도, 제조사와 대형마트간 협업으로 마케팅 비용을 절감해 가격을 절반 수준으로 낮췄다.


인삼 중에서도 사포닌 성분이 가장 풍부한 6년근 인삼의 효능을 높인 발효인삼 추출물을 핵심성분으로 사용했다.


인삼의 발효 과정을 통해 아미노산, 유기산, 항산화 물질 등을 함유한 효모가 발생되고,  미세해진 입자는 뛰어난 피부 흡수력을 갖는다.

 
또한 한방 스킨케어 특허 성분인 조구등과 박태기 등 10가지 한방 재료를 초임계 추출법으로 추출해 피부 흡수력을 높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 ‘비결(備潔) 윤(润)’ 5종과 프리미엄 수분 라인 ‘비결 수(水)’ 2종이며 모든 기초 케어 제품이 식약처로부터 미백과 주름 개선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대표 제품인 ‘린 비결 수 에센스’는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도록 설계된 6년근 발효 인삼의 영양 성분과 한방 스킨케어 특허 성분이 담겨있다.


‘린 비결 수 에센스’ 26,000원(50ml), ‘린 비결 수 크림’ 26,000원(50g), 고영양 안티링클 기초 라인 ‘린 비결 윤 수액’과 ‘린 비결 윤 유액’ 각 24,000원(140ml),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기능성 라인 ‘린 비결 윤 에센스’ 26,000원(50ml), ‘린 비결 윤 크림’ 26,000원(50g), 산뜻한 워터타입의 저자극 클린징 제품 ‘린 비결 올인원 클린징워터’ 13,000원(300ml)이다.


린은 전국 90개 홈플러스 매장 및 온라인 쇼핑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홈플러스는 ‘린’ 출시를 기념해 10일부터 17일까지 홈플러스 블로그를 통해 ‘린’ 체험단을 모집한다.


H&BA팀 문형아 바이어는 ”야외 활동이 많고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엔 수분 공급 기능에만 집중하다 피부 관리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며“여름철 피부관리에는 수분 공급과 동시에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을 모두 갖춘 화장품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김현선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