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급 초고속 다이어트, 아침바나나 다이어트

  • 등록 2014.05.01 00:10:37
크게보기

맛있는 바나나와 물 한잔으로 쉽게 살 빼자


키위, 레몬, 오이, 곡물 셰이크 등 ‘다이어트’하면 떠오르는 식품은 많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거나 학교나 직장에서 매일 먹기에는 보관하기 힘들고 번거롭다. 물론 간편하게 파우치 형태로 출시된 다이어트 식품도 있지만 이 역시 가격적인 부담과 하루 세끼 모두 먹기에는 먹는 걸 참아야 한다는 스트레스가 있다. 


또한 단기간 살이 빠진다고 해도 영양적인 불균형으로 몸에 탄력이 저하될까 고민 되기도 한다.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는 그동안 수많은 다이어트에 도전했지만 매번 실패한 다이어터들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세상에서 가장 쉽고 건강하게 살을 빼는 방법이다. 아침 식사 대신 바나나와 물만으로 생활에 큰 변화를 주지 않고도 할 수 있어 매우 쉽고 획기적이다. 또한, 영양이 풍부해 살도 빼고 건강도 챙길 수 있다.

  
바나나는 바쁜 아침에 따로 조리할 필요도 없고 껍질만 벗기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며 계절과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 이런 사람에게 추천한다. ▲ 다이어트는 하고 싶은데 운동하기 힘들다 ▲ 먹는 걸 참지 못해서 다이어트에 실패한 적이 많다 ▲ 저렴한 비용으로 다이어트하고 싶다 ▲ 빨리 살 빼고 싶다 ▲ 귀찮은 건 딱 질색이다 ▲ 요요현상을 겪고 싶지 않다 ▲ 다이어트할 때마다 변비에 시달렸다 ▲ 아침을 자주 굶는 편이다.


300명 이상이 성공한 기적의 다이어트,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는 그 동안 수많은 다이어트에 도전하면서 실패와 좌절을 반복했던 저자가 자신의 다이어트 경험과 약사인 아내 와타나베 스미코의 예방의학 연구를 토대로 탄생시킨 것이다. 


실제 저자도 이 다이어트를 통해 6개월 만에 13kg 감량에 성공했으며 인터넷 커뮤니티에 현재까지 300명이 넘는 성공 사례가 올라와 있다. 책에도 다이어트 참가자들의 성공담과 다이어트하면서 생길 수 있는 각종 궁금증들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데 실제 다이어트를 실천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침 식사 대신 맛있는 바나나와 물만으로 배불리 먹으면서 하는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는 점심이나 저녁은 평소처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먹는 것을 참아야 하는 스트레스가 전혀 없고 금방 질리지 않아 오래 지속할 수 있다. 그래서 수많은 다이어트에 도전했다가 실패했던 사람들이라 할지라도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해독 효과도 있는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최대 적, 군살. 군살은 도대체 왜 붙는 것일까? 저자는 군살을 단순히 사용하지 못한 에너지가 아니라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한 노폐물과 독소가 체내에 쌓여서 생긴 것이라고 말한다. 


그런데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체내 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져 노폐물 배출이 잘 되는 체질이 된다. 그래서 군살은 빠지고 지긋지긋한 변비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심하면 숙변 배출만으로 10kg까지 빠지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또한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가 눈에 띄게 좋아지고 미각이 개선되어 폭식을 막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호르몬 균형이 좋아져 바스트 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서 여성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다이어트는 없을 것이다. 이 밖에도 과일과 물은 따로 소화시킬 필요가 없어 위장 기능을 회복시켜 준다. 바나나의 효소로 대사 기능도 좋아지며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효과까지 있다. 아침 식사만 바꿔도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로 날씬한 몸매와 건강, 그리고 자신감을 되찾자.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 가 좋은 이유 ▲ 체내 순환이 원활해져 변비가 해소된다 ▲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가 좋아진다 ▲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 호르몬 균형이 좋아져 바스트 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바나나의 당분이 집중력을 높여주며 설탕 섭취를 줄여준다 ▲  바나나의 파이토케미칼이 항산화 작용을 한다


지은이 하마치는 아버지가 만성폐쇄성폐질환(CODP)에 걸린 후 예방의학에 관심을 갖게 됐다. 아내인 와타나베 스미코와 함께 경락마사지, 아로마테라피, 예방의학 등을 공부했다. 아내가 창안한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에 직접 도전해 성공한 후, 2006년부터 일본의 대표적인 인터넷 커뮤니티 믹시(mixi)를 중심으로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를 알리는 일을 하고 있다.


하마치의 부인이자 공동저자인 와타나베 스미코는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 창안자로 오사카에서 태어나 교토약과대학을 졸업했다. 제약회사의 의약정보담당자(MR)을 거쳐 의약품 원료 수입판매, 의약품 개발업무를 담당했고 약사로 일하기도 했다. 중국에서 중의학에 바탕을 둔 가정의학을 처음 접한 후 식사와 영양소의 중요성을 깨닫고 현재 한방, 식이요법, 정체요법, 호흡법 등을 폭넓게 공부하면서‘올바른 건강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푸드투데이 김주리 수습 기자 etvocal@hanmail.net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