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산물 브랜드 조직화 사업전략 발표회

  • 등록 2014.04.28 13:2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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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조재록)는 안성농식품물류센터 회의실에서 ‘2014 농업경영체 브랜드 조직화 프로그램 ’사업전략발표회를 28일 개최했다. 


발표회에는 경기광역연합사업 16개 참여농협 공선출하회 임원 및 회원, 농협담당자, 경기도청 관계자 등 150 여명이 참석해 대내외 급변하는 시장과 정부정책 방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정보 공유와 사업전략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 졌다.


연합사업의 체계적 추진과 정예화된 농가조직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경기도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농업경영체 브랜드조직화 프로그램은 올해 3년째이자 마지막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경기농협은 광역연합사업에 참여하는 배, 포도, 사과, 딸기, 애호박, 장미의 6개 품목을 선정하여 재배 기술향상, 우수현장의 실전체험 교육 등 선택과 집중의 선진화된 교육을 통하여 한·중 FTA에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마케팅 조직의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조재록 본부장은“농산물 유통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고품질농산물 생산, 상품 스펙의 다양화 등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산지의 조직화, 규모화가 이루어져야 한다”며“경기도와 농협, 농업인 등 참여 주체자가 서로 신뢰하며 성공적인 결과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푸드투데이 김주리 수습 기자 etvocal@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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